본문 바로가기
정보

눈 붓기 빨리 빼는법 및 붓기빼는 차 추천

by 플라토 2022. 3. 7.

붓기라는 것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날 라면과 같은 나트륨이 많은 식사를 했거나 눈물이 흘린 경우 외에도 스트레스와 같은 만성피로로 인해서 눈에 붓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붓기로 인해 걱정이신 분들을 위해 눈의 붓기를 빠르게 빼는 방법과 붓기가 빠지는데 효과가 좋은 차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1. 눈에 붓기가 생기는 이유는?

라면을 먹고 자거나 눈물이 날 경우 다음날 눈에 퉁퉁 붓는다는 걸 아실 텐데 이러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붓기가 생겨서 고민이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 눈에 붓기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가 있으시다면 조금 주의하셔서 다음날 중요한 약속이 있으시거나 외부활동이 필요할 때 참고하셔서 관리를 해주시면 눈이 붓는 상황을 조금이나마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붓기가 생기는 원인
1. 취침 전 라면, 치킨과 같은 과한 나트륨 섭취
2. 스트레스
3. 수면부족 및 잘못된 수면 자세
4. 신장 문제
5. 울어서 부은 눈 붓기
6. 비염 및 알레르기

 

2. 눈 붓기를 빨리 빼는 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눈의 붓기는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음식의 경우 본인이 조절할 수 있지만 이 외의 경우에는 불가피한 경우이기 때문에 다음날 중요한 약속이 있다면 강제적으로 붓기를 빼줘야 합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빠르게 붓기를 뺄 수 있는 방법을 여러 가지 소개드리겠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적용해보시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냉찜질 및 온도 변화

가장 대표적인 민간요법으로는 붓기가 생긴 부위에 냉찜질을 해주는 것입니다. 얼음팩이 가장 좋으며 얼음팩이 없다면 숟가락을 차갑게 하여 눈꺼풀 위에 얹어주어 마사지를 해주면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최근에는 아이스롤러라는 붓기제거 제품도 저렴하게 출시가 되니 이러한 제품의 힘도 빌려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추가로 세안할 때 붓기 부분에 물의 온도변화를 주어 차가운 물과 뜨거운 물로 번갈아가며 마사지와 함께 세안해주면 모공의 변화와 함께 얼굴 근육도 함께 움직이면서 혈액순환과 함께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 티백의 진정효과 활용

녹차의 특이사항 중 1가지는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냉찜질의 방식과 비슷한데 녹차 티백을 차가운 물에 충분히 적신 후 눈꺼풀 위에 5분~10분 정도 올려놓으시면 붓기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오이를 활용한 붓기빼기

붓기 빼는데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고전적인 방법이지만 아직까지 유행하는 것을 보면 그만큼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이의 경우에는 차가운 성질과 함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오이를 슬라이스로 잘라서 붓기 부위에 올려놓으시면 붓기를 보다 빠르게 빼실 수 있습니다.

 

귀 지압을 통한 붓기빼기

붓기가 생기는 이유는 노폐물이 생기고 수분이 정체되기 때문입니다. 귀의 경우에는 장기 혈관, 임파선, 신경 등이 모여있는 반사구가 있는 부위로써 귀를 자극하면 몸속의 순환이 활발하고 원활해져서 노폐물이 제거되고 붓기는 물론 몸의 부종까지 빠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방법으로는 귀를 접어서 마사지를 해주거나 귓볼을 지압해주고 손가락 혹은 면봉을 이용하여 귓바퀴 안쪽에 있는 혈자리를 눌러서 지압해주면 더욱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음식을 통한 붓기빼는 방법

위 방법들 외에도 음식 섭취를 통한 붓기 빼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쌍수와 같은 수술 후 붓기를 뺄 때 많은 분들이 섭취하는 음식들도 있고, 울고 나서 붓기 뺄 때에도 많은 분들이 효과를 많이 본 방법들입니다. 아래 식품들을 참고하셔서 원물로 섭취하시거나 가공식품으로 섭취하셔도 무방하시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호박으로 붓기 빼기

호박의 경우에는 수술 및 진료 현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식품으로써 수술 후 환자들의 회복을 위해 식재료로 호박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혈관 조직이 손상되어 염증반응으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고 혈장 성분이 밖으로 나오게 되어 부종이 발생하는데 이는 부종으로 고생하는 임산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부종을 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식재료가 호박입니다. 호박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체내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을 배출하여 수술 후 혹은 산후 붓기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그래서 호박즙이 인기가 있습니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니 이렇게도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토마토로 붓기 빼기

토마토에는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 외에도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고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체내의 독소를 빼주는 해독작용과 함께 노폐물을 배출하여 붓기를 빼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짜게 먹은 날 토마토즙과 같은 것을 섭취하고 취침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검은콩으로 붓기 빼기

검은콩의 경우 밭에서 자라는 소고기라고 불리고 있는 만큼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검은콩도 이뇨작용을 도와줌으로써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붓기를 제거하는 효과 외에도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니 챙겨드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붓기에 가장 중요한 물

사실 몸속의 노폐물을 가장 잘 배출시켜주고 나트륨과 독소를 배출해주는데 가장 효과적인 것은 물입니다. 하루에 적정량의 물을 섭취해주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체내의 유해산소를 제거해주는 동시에 나트륨과 독소를 제거해줘서 붓기를 빼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4. 붓기빠지는 차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많은 사람들이 붓기로 고민하면서 붓기를 빠르게 뺄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이 공유되다보니 다양한 식품, 제품과 같은 종류들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가장 유행했던 것이 붓기를 빼는 차입니다. 다만 소비자들이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접하는 무분별한 광고제품으로 인해 부작용을 보시는 분들도 간혹 있습니다. 사실 시중에 판매하는 붓기 빠지는 차는 위에서 언급한 붓기를 빼는데 좋은 식품들을 배합하여 만든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지식들을 습득하여 제품을 선택하실 때 신중하셔야 합니다. 

 

붓기빠지는 차보다는 천연재료

일반인들이 차에 들어있는 성분들을 본다고 해도 어떤 효과가 나타날지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0% 호박즙을 섭취하시거나 생강차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강의 경우 진제롤 성분으로 인해 가스 배출 및 혈액순환 개선 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몸의 붓기를 빼는데는 탁월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눈의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과 붓기빼는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가장 읽으셔야 하는 분들이 수술하신 분들 혹은 임산부입니다. 아무래도 다른 일반인들에 비해 붓기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붓기를 빼거나 오늘 알려드린 지압 등을 적용해보시면 효과가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