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리 빨리 시작 하는 법과 생리 빨리 끝내는 법

by 플라토 2022. 3. 8.

여성분들의 경우 한 달에 1번씩 생리를 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일정이 있거나 여행과 같은 계획이 잡혔을 때 생리기간과 겹치게 되면 모든 여행 계획도 망가지고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럴수록 하루라도 더 빨리 생리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 텐데 이런 분들을 위해서 인위적으로 생리를 빨리 시작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이와 마찬가지로 생리를 빠르게 끝내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1. 생리 예정일보다 빨리 하면 안전할까?

생리 예정일이 되었는데도 생리를 하지 않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양합니다. 임신 외에도 모유 수유와 갱년기와 같은 이유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으로 인해서 생리가 멈출 수 있는데 이 경우 조제한 약국 및 병원에 문의하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경우 생리를 예정보다 빠르게 앞당기면 위험하진 않을까 궁금하실 텐데 사실 한 두 번 정도는 괜찮지만 반복적이면 좋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월경 주기가 사람마다 다른데 이러한 주기를 무시하고 예정일보다 빠르게 임의로 앞당긴다면 불규칙적이게 되고 회복이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2. 생리 빨리 시작하는 방법 (자연요법)

생리를 빠르게 앞당기는 방법은 천연재료 및 자연요법으로 하는 방법이 있고 어떠한 약이나 제품의 힘을 빌려서 앞당기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조금 더 안전하고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자연요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생리와 같은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오늘 소개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적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비타민C를 섭취해주세요.

비타민C는 영양제로도 많이 나와있지만 복용이 어려우실 경우 피망, 브로콜리, 오렌지류 과일, 토마토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식단에 추가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면 자궁의 내벽을 증가시키고 자궁이 수축되어 보다 원활한 생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지양해주세요.

최근 운동에 많은 여성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무리한 식단과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 약 종류들을 함께 복용하여 무리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검증이 되지 않은 약도 문제가 되지만 섭취하는 영양에도 불균형이 발생하여 생리주기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원활한 생리활동과 건강한 몸을 위해서라도 무리한 다이어트는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허브 잘못 섭취하면 오히려 독입니다.

최근 허브요법이라고 하여 생리주기를 앞당기는데 유명한 방법으로 허브를 복용하여 생리주기를 앞당기는 분들이 많고 해당 정보도 많이 퍼져있는데 허브도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허브로 된 영양제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허브를 이용하여 생리주기를 앞당기셔야 할 때에는 꼭 복용량을 넘지 마시고 의사와 먼저 상의 후 복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어떤 분들은 허브를 복용하시고 난소에 물혹이 생겼다고 호소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잦은 섭취는 지양하시고 복용하시기 전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카레를 드셔 보세요 (강황)

카레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강황 자체는 복용하시기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강황은 카레의 대표적인 재료로써 강황은 생리통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생리 주기를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강황 자체를 드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강황이 들어간 카레가루 혹은 카레 가공식품을 구매하셔서 간단하게 만들어서 드시는 것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최근에 경제가 어려워지고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십니다. 이러한 과도한 스트레스는 생리의 불규칙함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월경을 유발하는 호르몬을 스트레스가 기능에 변화를 주어 주기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스트레스를 평소에 받는다면 명상과 요가 혹은 운동을 통해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호르몬 피임제를 처방받아보세요.

생리주기가 원활하지 않으면 의사와 상담하여 호르몬 피임제를 처방받아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최후에 사용하시고 먼저 위에서 말씀드린 자연요법을 적용해보시고 그래도 주기가 돌아오지 않으면 의사와 상담하여 피임제를 복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계를 통한 방법

많은 여성분들이 추천하는 방법으로 관계를 통해 보다 빠르게 유도할 수 있다고 경험담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혹여나 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생리하지 않는 경우 기회가 된다면 아래 방법을 적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생리-빨리-시작하는-법
생리 예정일 보다 빨리 하는 법 (맘카페)

지압을 통한 생리 주기 앞당기기

생리 주기를 앞당기는데도 효과가 있지만 생리가 할 때가 되었는데도 반응이 없을 때 적용해보시면 좋은 지압법입니다. 댓글을 참고해보시면 아시겠지만 10분 ~ 20분 정도 주기적으로 해주시는 게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영상과 댓글을 참고하셔서 적용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3. 생리 빨리 끝내는 법

지금까지 생리를 빠르게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생리가 빨리 끝났으면 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생리를 빨리 끝내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만 몇 가지 소개드리겠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물 섭취를 통한 활발한 이뇨작용 유도

하루에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통이 심하시거나 생리량이 많고 생리를 조금이라도 빠르게 끝내고 싶으신 분들의 경우 평소보다 많은 2~3L의 물을 섭취하셔서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 주시면 생리도 묽게 만들어주고 몸의 대사를 활성화하여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반신욕을 해보세요.

반신욕의 효과는 예로부터 유명합니다.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근육을 이완시켜 혈관을 확장시키면서 생리혈을 빠르게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오랜 시간의 반신욕은 추천드리지 않고 하루에 대략 20분 ~ 30분 정도만 해주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탐폰보다는 생리대를 사용하세요.

탐폰의 경우 생리혈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질 내부에서 생리혈의 흐름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생리기간이 오히려 늘어날 수 있으며 생리대나 생리 컵을 사용하셔서 보다 깨끗하게 유지해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관계를 통한 오르가즘

관계는 생리를 빠르게 시작하는 효과도 있지만 빠르게 끝내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관계 시 발생하는 행동으로 인해 자궁이 수축이완이 활발하게 일어나면서 생리혈을 보다 빠르게 배출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많은 분들이 겪은 경험담이 많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시도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격한 운동이 아닌 가벼운 운동

운동은 만병통치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게 되면 원활한 혈액순환은 물론 근육의 이완 및 수축을 통해 혈관 확장을 도와주고 신진대사가 빨라지기 때문에 월경주기가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다만 너무 격한 운동은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가벼운 강도로 규칙적인 운동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생리를 빠르게 끝내는 법과 빠르게 시작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생리라는 것은 규칙적인 주기를 통해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행위인데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도 오랜 기간 생리가 시작하지 않는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정밀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자칫 잘못하면 다낭성 난소증후군, 갑상선과 같은 내분비질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간혹 가다가 생리를 평생 안 하는 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 이러한 경우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하지만 보통 생리 예정일 10일 전부터 경구 피임약을 주기적으로 복용해주시면 되며, 생리를 다시 시작하길 원하신다면 경구 피임약만 복용 중지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