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파상풍 주사 기간 및 가격

by 플라토 2022. 3. 7.

파상풍이란 병은 예로부터 유명했습니다. 유명한 만큼 악명이 높은 병인데 이러한 파상풍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지식이 많은데 오늘은 파상풍이 걸리는 원인과 파상풍 주사를 접종하는 주기와 기간 그리고 파상풍 주사 접종 시 발생하는 비용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상풍이란 무엇일까?

파상풍이란 단순히 녹슨 철 혹은 비위생적인 못, 피어싱등에 찔리게 되면 발생하는 병으로만 알고 있으실겁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 외에도 단순한 일상생활에서도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흙이나 모래에 의해서도 감염될 수 있으며 이러한 감염으로 인해 상처 부위에 파상풍균이 일으키는 독소가 들어가게 되어 해당 부위가 마비, 미열, 두통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 바로 파상풍입니다. 이렇게 무서운 질병인 파상풍에 걸렸을 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까요?

 

2. 파상풍에 걸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파상풍에 걸렸을 때 증상이 바로 나타나면 정말 좋을텐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잠복기가 있어서 늦게는 한 달 뒤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상풍에 노출이 심한 군대 같은 경우는 주기적으로 파상풍 주사를 대대적으로 접종하고는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녹슨 제품에 접촉하여 상처가 나고 파상풍 의심이 되는 상황이라면 바로 파상풍 주사를 맞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렇다면 파상풍 주사는 어디에서 맞을 수 있고, 파상풍 주사의 접종 기간등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3. 파상풍 주사 기간은 얼마인가요?

우선 파상풍 주사를 맞아야 하는 기간을 알아보기 전에 파상풍 주사는 어디서 맞는지 궁금하실겁니다. 파상풍 주사의 경우에는 유아시절에도 맞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꾸준히 접종을 해야합니다. 12세 이하의 경우에는 보건소에서 접종을 시행하며, 성인의 경우에는 내과에서 받는 것이 일반적이며, 보건소에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동일 때와 성인일 때 파상풍 주사를 맞는 기간과 주기가 조금씩 다른데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파상풍 주사를 접종하셔서 파상풍을 미리 예방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12세 미만의 아동 파상풍 주사 기간 및 주기
백신 종류 DTap 백신
접종 시기 생후 2개월, 4개월, 6개월, 18개월, 만 4세~6세, 만 11세~12세, 총6회 
접종 장소 각 지역의 보건소
성인 파상풍 주사 기간 및 주기
백신 종류 Td, Tdap 백신
접종 시기 과거 접종 경험자 : Td백신 4~8주 간격으로 2회 접종 후 6~12개월 이후 3차 접종
비 접종자 : Td백신 10년마다 1회 접종
주의 사항 과거 접종자와 비 접종자 모두 1번은 무조건 Tdap 백신으로 접종을 해야 합니다.

 

 

파상풍-원인-녹슨못
파상풍-주사-가격

4. 파상풍 주사 가격은 얼마인가요?

파상풍 주사의 경우에는 비싸지 않습니다. 파상풍 주사와 복용해야하는 약을 포함하여 대략 15,000원 내외이며, 의료보험 적용 여부 및 각 지역의 병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파상풍 주사의 경우 실비보험이 되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 실비보험은 가능하지만 치료 목적을 위한 접종일때만 가능하고 예방 목적으로 맞는다면 실비에 포함이 안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보험사에 문의 후 진행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파상풍 주사에 대해서 알아보고 더 나아가서 접종 기간과 가격적인 부분까지 살펴봤습니다. 평소에 파상풍이란 병이 우리 주변에 밀접한 병이 아니다보니 증상이 없으면 안맞아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들이 있으실텐데 파상풍의 경우에는 특히 한번 걸리셨던 분들의 경우에는 주사치료를 통해 회복되어도 자연면역이 생기지 않고 자연 중에 항상 존재하고 있는 병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접종이 필요한 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접종 시기를 참고하셔서 건강한 일상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파상풍 주사가 아픈지에 대한 영상입니다. 주사 공포증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참고하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파상풍-주사-접종영상

 

반응형

댓글